동국대학교 불교문화대학원

불교학 전공자, 불교 예술인, 불교문화의 창도자로서 평생교육체제를 지향합니다!

알림마당

공지사항

2022-2학기 논문 및 연구보고서 일정 안내
등록일
2022-09-20
작성자
불교문화대학원
조회수
629

2022-2학기 논문 및 연구보고서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첨부파일을 클릭하셔서 보시면 더 쾌적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수대학원 2023학년도 봄 석사과정 학위청구논문 및 연구보고서 심사 안내

 

1. 학위청구논문

. 절차

논문 초록 신청

    ▶

논문 초록 발표

    ▶ 

논문 초록 발표 결과 입력

                                 

학생 본인이 대학원교학팀으로 신청

학과 내 자체적으로

논문 초록 발표 진행 

             

대학원교학팀에서 

논문 초록 발표 결과 입력

 

 

 

 

최종합격 학위논문 제출

논문 심사위원 위촉 및 논문 심사 진행

구비서류 제출 및 심사비 납부

도서관 : 과정별 해당부수 제출 

대학원교학팀 : 원본 1부 제출 

학과장 및 지도교수가 

주관하여 논문 심사위원 위촉

대학원교학팀으로 

논문 심사 구비서류 

및 심사비 납부

 

.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과정

자격

석사

학위

과정

1) 5학기 이상 정규등록을 필한 자

2) 수료에 필요한 최저학점(24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0 이상으로 취득한 자

3) 종합시험 및 외국어시험에 합격한 자

4) 청구논문 초록발표 결과 "()" 판정을 받은 자

5) 지도교수를 위촉하고 연구계획서 및 연구윤리준수서약서를 제출한 자

 

No.

구분

세부내용

1

논문 초록

발표 신청

(대학원생)

신청자격 : 석사학위과정 4학기~5학기 재학생 및 수료자

신청기간 : 2022. 09. 26() ~ 10. 04()

신청방법 : 대학원교학팀으로 신청

제출서류

1) 논문 초록 제출신청서 1(대학원교학팀으로 제출)

2) 논문 초록 1(지도교수님께 제출)

2

논문 초록

발표 진행

(대학원생)

학과 내 자체적으로 논문 초록 발표 진행

발표기간 : 2022. 10. 05() ~ 14()

제출서류 : 논문 초록 평가서 1(지도교수가 작성하여 대학원교학팀으로 제출)

3

논문 초록

발표 결과

입력

(대학원교학팀)

입력방법 : uDRIMS대학원학사졸업졸업논문관리논문초록등록및확인

- 제출년도 : 2023 / 학기 :

- 연구계획서 : 제출 / 초록제출 : 제출

- 초록판정 : 합격

- 논문제출 : 추후 논문 초록 발표 합격 후 본 학위논문청구 심사에 최종합격하여 통과논문 및 관련 자료 제출이 완료되면 제출입력

입력기한 : 2022. 10. 17() ~ 18()

4

구비서류 제출 및 심사비 납부

(대학원생)

제출대상 : 논문 초록 발표 ()’ 판정자

제출기간 : 2022. 10. 19() ~ 24()

제출부서 : 대학원교학팀(100주년기념관 1)

구비서류

1) 석사학위 심사 신청서(소정양식) 1

2) 논문제출 승인서(소정양식) 1

3) 워드프로세서(A4용지)로 작성된 논문 3

스프링 제본 또는 집게 활용하여 각 3부 구분

4) 카피킬러 캠퍼스 표절검사 [기본보기] 결과확인서 1.

검토의견란에 지도교수 서명날인 필수

일반대학원 학칙으로 표절률 % 제한없음, 연구윤리 차원에서 자율적 진행

(심사위원 및 지도교수 판단에 따름)

출력 : https://dongguk.copykiller.co.kr 접속, 카피킬러캠퍼스 사용자 매뉴얼 참고

 

심사비 : 100,000

 

제출부서 : 대학원교학팀(100주년기념관 1)

 

유의사항

- 심사용 학위청구논문은 학위논문의 완성된 형식을 갖추어야 함

- 논문은 국문으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하며, 외국어 초록(抄錄) 첨부하여야 함

다만, 논문을 외국어로 작성한 경우 국문 초록 첨부하여야 함

5

논문 심사위원

위촉

(대학원교학팀 및 학과)

/

논문 심사

진행

(심사위원 및 대학원생)

위촉기한 : 2022. 10. 25() ~ 31()

학과장 및 지도교수가 주관하여 심사위원 위촉

위촉방법

1) 심사위원 위촉자격

- 교내 전임교원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는 자

2) 심사위원 수

- 석사학위과정 : 3인 이상(주심-1, 부심-2)

지도교수는 주심은 될 수 없으나 부심으로서 심사 참여 가능

심사기간: 2022. 11. 01() ~ 12. 16() 학과별로 자체적으로 논문심사 진행

심사 제출서류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 1(대학원교학팀에서 처리)

- 석사학위 심사결과보고서 1(대학원교학팀 제출)

6

최종합격

학위논문 제출

(대학원생)

제출처 및 제출서류

제출처

제출서류

도서관

 

 

(1) 도서관 납본 일정

내용

일정

비고

논문파일 사전 제출

2022. 12. 26.() ~ 30()

juyeon7@dongguk.ac.kr

논문파일 전송

완제본 논문 제출

2023. 1. 9.() ~ 13()

학술정보원 학술정보팀

(054-770-2456)

납본일정 기한 준수 요망

(2) 논문파일 사전 제출방법

- 원본파일은 한글(or워드) PDF파일 모두 제출

- 표지, 인준지, 목차의 오류 확인 후 담당자가 재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표지의 발행연도는 학위수여연도 기준으로 작성(20222학기 논문은 2023 기입)

인준지는 심사위원 서명(날인) 후 스캔하여 PDF파일 제출

- 최종파일은 완제본(책자)과 내용이 동일해야 하므로 담당자 승인 이후 수정사항

발생 시 재확인을 요청해야 함

논문파일 최종승인 후 제본 권장

 

 

 

 

(3) 완제본 논문 제출방법

대상

학위구분

계열

제출부수

제출

논문

박사/석사

불교 논문

5

불교 이외의 논문

4

<불교 논문 기준>

- 불교학과, 선학과, 불교문화대학원의 논문

- 미술학과 등 일반학과의 논문 내용이 불교와 관련된 논문

서류

- 저작권 이용 동의서 1

저작권 비동의시 사유를 구체적으로 기입한 후 지도교수 서명(날인) 필수

- 인준지 원본은 완제본(책자) 1부에 삽입(나머지는 사본 가능)

대학원

교학팀

(1) 도서관에서 수령한 납본증 1.

(2) 학위논문 원본(하드커버, 인준지 포함) 1.

(3) 연구윤리준수 확인서(학생 본인,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전원의 서명/날인한 것) 1.

(4) 카피킬러 캠퍼스 표절검사 종합 결과 확인서 1.

[기본보기] 결과확인서 제출

검토의견란에 지도교수 서명날인 필수

표절률 % 제한없음, 연구윤리 차원에서 자율적 진행(심사위원 및 지도교수 판단에 따름)

출력 : https://dongguk.copykiller.co.kr 접속, 카피킬러캠퍼스 사용자 매뉴얼 참고

주의

사항

논문 파일은 표지, 인준지, 목차, 본문, 참고문헌, 초록, 부록 등으로 구성됩니다.

(인준지 없는 파일 제출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준지에 표기된 저자명 철저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쪽 번호 오류 철저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에 기술된 쪽 번호와 실제의 쪽 번호가 동일해야 합니다.

그림이 많아 파일이 큰 경우 논문 완성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최대 50%까지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파일은 가능한 5개 이내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3개 이하 권장)

제출기한 : 2023. 01. 16() ~01. 18() 17:00까지

7

학위청구논문

최종 판정결과 입력

(대학원교학팀)

입력기한 : 2023. 01. 20() 17:00까지

입력경로

- 석사학위과정 : uDRIMS대학원학사졸업졸업논문관리석사논문심사결과등록

. 학위청구논문 심사/제출일정

 

. 학위청구논문 제출일정

내용

일정

비고

논문 초록 발표 신청

2022. 09. 26() ~ 10. 04()

대학원생

논문 초록 발표 진행

2022. 10. 05() ~ 10. 14()

대학원생

논문 초록 발표 결과 입력

2022. 10. 17() ~ 10. 18()

대학원교학팀

구비서류 제출 및 심사비 납부

2022. 10. 19() ~ 10. 24()

대학원생

논문 심사위원 위촉

2022. 10. 25() ~ 10. 31()

대학원교학팀

논문 심사 진행

2022. 11. 01() ~ 12. 16()

대학원생

도서관 납본

- 논문화일 사전 제출기간 : 2022. 12. 26.() ~ 30()

juyeon7@dongguk.ac.kr로 논문파일 전송

- 도서관 납본일정 : 2023. 1. 9.() ~ 13()

도서관 학술정보팀

(054-770-2456)

최종합격 학위논문 제출

2023. 01. 16() ~ 01. 18() 17:00까지

대학원생

학위청구논문 최종 판정결과 입력

2023. 01. 20() 17:00까지

대학원교학팀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조정 가능

2. 연구보고서

. 절차

구비서류 제출 및 심사비 납부

      ▶ 

연구보고서 심사 진행

     ▶

최종합격 연구보고서 제출

 대학원교학팀으로 연구보고서 

심사 구비 서류 및 심사비 납부

도교수가 주관하여 

연구보고서 심사

대학원교학팀 : 원본 1부 제출

 

. 연구보고서 제출자격

과정

자격

석사

학위

과정

1) 5학기 이상 정규등록을 필한 자

2) 수료에 필요한 최저학점(30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0 이상으로 취득한 자

3) 종합시험 및 외국어시험에 합격한 자

4) 지도교수를 위촉하고 연구계획서 및 연구윤리준수서약서를 제출한 자

. 연구보고서 심사/제출일정

No.

구분

세부내용

1

구비서류 제출 및 심사비 납부

(대학원생)

제출기간 : 2022. 10. 04() ~ 11()

제출부서 : 대학원교학팀(100주년기념관 1)

구비서류

1) 석사학위 심사 신청서(소정양식) 1

2) 연구보고서 제출 승인서(소정양식) 1

3) 워드프로세서(A4용지)로 연구보고서 1

심사비 : 50,000

2

연구보고서 심사

진행

(지도교수 및 대학원생)

심사기간 : 2022. 10. 12() ~ 12. 16()

학과별로 자체적으로 논문심사 진행

제출처 및 제출서류

1) 석사학위 심사 결과보고서 1(대학원교학팀 제출)

3

최종합격 연구보고서 제출

(대학원생)

제출처 및 제출서류

- 학위논문 원본(소프트제본, 인준지 포함) 3.

 

제출기한 : 2022. 12. 19() ~ 26() 17:00까지

4

연구보고서

최종 판정결과 입력

(대학원교학팀)

입력기한 : 2023. 01. 20() 17:00까지

입력경로

- 석사학위과정 : uDRIMS대학원학사졸업졸업논문관리석사논문심사결과등록

 

. 연구보고서 제출일정

내용

일정

비고

구비서류 제출 및 심사비 납부

2022. 10. 04() ~ 11()

대학원생

연구보고서 심사 진행

2022. 10. 12() ~ 12. 16()

지도교수 및 대학원생

최종합격 연구보고서 제출

2022. 12. 19() ~ 26() 17:00까지

대학원교학팀

연구보고서 최종 판정결과 입력

2023. 01. 20() 17:00까지

대학원교학팀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조정 가능